2024년 11월 22일 금요일

  • 서울 5℃

  • 인천 6℃

  • 백령 8℃

  • 춘천 3℃

  • 강릉 6℃

  • 청주 6℃

  • 수원 5℃

  • 안동 5℃

  • 울릉도 9℃

  • 독도 9℃

  • 대전 6℃

  • 전주 7℃

  • 광주 8℃

  • 목포 9℃

  • 여수 10℃

  • 대구 8℃

  • 울산 9℃

  • 창원 9℃

  • 부산 9℃

  • 제주 9℃

유통·바이오 오리온, 50살 초코파이에 '나만의 정(情)' 담는다

유통·바이오 식음료

오리온, 50살 초코파이에 '나만의 정(情)' 담는다

등록 2024.05.09 08:48

김제영

  기자

공유

초코파이와 얽힌 이야기 공모···30명 선정추억 속 레트로 패키지 4종 한정판 제작

오리온 초코파이情 레트로 4종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제공오리온 초코파이情 레트로 4종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은 '초코파이정(情)' 50주년을 맞아 소비자 소통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다양한 연령대에 걸친 소비자 조사에서 초코파이에 대한 추억을 갖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감사를 전하고, 초코파이의 50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리온은 내달 25일까지 초코파이에 얽힌 기억을 공모해 제품에 담는 '나의 정(情) 이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작 중 감동적이면서 재미있는 사연의 30명을 선정해 최우수상을 수여하고, 당선작은 50주년 기념 특별 패키지에 본인 이름과 함께 인쇄돼 8월 말까지 전국 유통 채널에서 판매된다. 당선작은 각각 200만 봉지, 총 6000만개 초코파이에 새겨진다.

더불어 나만의 이야기가 담긴 200개입 초대형 초코파이 패키지도 증정한다.

이밖에도 '정(情) 이야기'를 다수 작성한 참여왕, 이벤트를 많이 공유한 배달왕 등 총 120명을 뽑아 선물을 제공한다.

50주년 한정판 패키지도 선보인다. 1974년 첫 출시 때부터 1989년, 2006년, 그리고 현재까지 각 시대 추억 속 디자인 4종을 특별 제작한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1974년 출시 당시 국내 초코 과자가 없던 시절 초콜릿과 비스킷, 마시멜로우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고급 과자로 인기를 끌었다. 1980년대 유사 상품이 연이어 출시됐으나 1989년 '정(情) 캠페인'을 통해 '국민과자'로 입지를 굳혔다.

1990년대에는 오리온의 해외 시장 진출을 선도했다. 초코파이는 현재 국내를 비롯한 중국, 베트남, 러시아, 인도 등에서 현지 식문화를 고려한 30여종의 맛으로 생산되고, 세계 60여개 나라에서 한 해 35억개 넘게 판매되고 있다. 2023년 말 기준 글로벌 누적 매출액은 7조원을 돌파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50주년을 맞는 역사적인 해에 고객의 기억이 제품 포장에 새겨지게 된다"고 밝혔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