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IT 롯데이노베이트, 편의성 높인 AI 플랫폼 '아이멤버 2.0' 공개

IT IT일반

롯데이노베이트, 편의성 높인 AI 플랫폼 '아이멤버 2.0' 공개

등록 2024.08.05 09:53

김세현

  기자

공유

롯데이노베이트가 AI 플랫폼 '아이멤버'의 성능과 기능을 강화해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롯데이노베이트 제공롯데이노베이트가 AI 플랫폼 '아이멤버'의 성능과 기능을 강화해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롯데이노베이트 제공

롯데이노베이트는 AI 플랫폼 '아이멤버'의 성능과 기능을 대폭 강화해 새롭게 선보였다 5일 밝혔다.

올해 초 선보인 아이멤버는 다양한 자체 파운데이션 모델 라인업을 구축해 기업 내부 정보를 학습시켜 성능이 뛰어나면서도 안전한 프라이빗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그룹에 도입된 아이멤버의 누적 사용자는 6월까지 약 2만2000명을 돌파했다. 지난 1월에는 약 9000명으로 시작해 매달 약 20% 이상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업무에 적합한 메뉴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며 업무의 활용성을 높기 때문이다.

아이멤버의 활용도와 확장성에 대한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롯데이노베이트는 시스템을 한층 고도화했다. 아이멤버 2.0은 ▲사용자 화면(UI) 및 사용자 경험(UX) 리뉴얼 ▲기능 중심 메뉴 재구성 ▲롯데GPT 및 챗봇 품질 고도화 ▲신규 기능 추가 ▲롯데API센터 신설 등 전방위적으로 변화를 주었다.

아이멤버는 사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춰 직관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 화면(UI)와 사용자 경험(UX)를 대폭 개선해 화면 구성을 새롭게 바꾸고, 메뉴 또한 기능별로 개편했다.

아이멤버의 AI 모델도 더 뛰어난 성능으로 향상됐다. 기존 라마2에서 최신 버전인 라마3로 변경되었을 뿐만 아니라 미스트랄(Mistral), 솔라(Solar), 큐원(Qwen) 등 오픈소스 AI를 다양하게 활용해 어떠한 조건에서도 최적화된 AI의 답변을 이끌어내 답변율과 정확도를 높였다.

아이멤버는 각 회사가 필요로 하는 자체보안필터를 적용한 ChatGPT, 롯데GPT, 텍스트 요약, 코드 생성봇 등 다양한 API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롯데 API 센터도 신설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