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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KCC, 소비자웰빙환경지수 창호·도료 부문 1위

산업 산업일반

KCC, 소비자웰빙환경지수 창호·도료 부문 1위

등록 2024.08.13 10:44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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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가 '202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창호재 부문과 건축용 수성도료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KCC 제공KCC가 '202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창호재 부문과 건축용 수성도료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KCC 제공

KCC가 '202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창호재 부문과 건축용 수성도료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KCC는 KS-WEI에서 하이엔드 창호브랜드 '클렌체'를 앞세워 창호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특히 KCC는 하이엔드 창호 클렌체 등 최고급 창호에 어울리는 품질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2022년 가동한 창호 가공 네트워크 '유통 이맥스 클럽'이 대표적이다. KCC는 정기적인 품질 관리를 통해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2023년에는 클렌체 제품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클렌체 이맥스 클럽을 신설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KCC는 건축용 수성도료 부문에서도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페인트는 건축물의 외관과 실내를 아름답게 꾸며주는 가장 기본적인 건축자재다. 이 회사는 시장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숲으로'의 신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인테리어용 페인트 라인업을 보강해왔다.

KCC 관계자는 "KS-WEI 1위 수상은 ESG 경영을 추구하는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소비자의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 도료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건축물의 에너지 소비 효율을 높이는 창호재로 제로에너지 건축문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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