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 서비스 정식 출시 후 1만건 오픈까지는 5년 7개월이 걸렸지만 이후 5만건까지는 2년 9개월, 6만건은 7개월이 걸렸다. 특히 와디즈에 올 상반기 펀딩 및 프리오더, 스토어 입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36% 늘어난 1만990개로, 반년 만에 누적 펀딩 7만건 오픈에 도달했다.
펀딩 성공 제품을 상시 구매하는 와디즈 스토어는 올해 상반기 입점 수 5000개에 도달하며 전년 동기 대비 2배가 늘었다. 입점 제품의 증가는 결제액 상승으로 이어지며, 올 상반기 스토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한편, 와디즈는 메이커의 도전이 보다 쉬워질 수 있도록 '프로젝트 만들기 페이지'도 리뉴얼했다. 와디즈를 통해 ▲신제품 론칭 ▲시장 반응 테스트 ▲멤버십 회원 모집 ▲전시 홍보 ▲운영 확보 등을 할 수 있다는 서비스의 정체성을 담았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와디즈는 개인부터 기업까지 펀딩으로 자금조달, 신제품 출시, 모집, 홍보, 후원 등의 다양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펀딩 생태계를 확장해 왔다"며 "앞으로도 와디즈를 통해 메이커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 서포터는 참여형, 탐색형 소비의 즐거움을 주는 서비스로 발전시켜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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