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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티메프 덕봤나···롯데온, 가입자 수 두 달 연속 증가

유통·바이오 채널

티메프 덕봤나···롯데온, 가입자 수 두 달 연속 증가

등록 2024.09.12 14:03

신지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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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월比 7월 10%·8월 16% 신장

7~8월 롯데온에서 압타밀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사진=롯데온 제공7~8월 롯데온에서 압타밀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사진=롯데온 제공

이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의 신규가입자수가 티메프 사태 이후 두 달 연속 가파르게 증가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롯데온에 따르면 지난 7월 새롭게 가입한 고객은 6월 대비 10%, 8월의 경우 7월 대비 1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7~8월은 여름 휴가시즌으로 대표적인 업계 비수기임을 감안 했을 때 이례적이란 분석이다.

이중 두드러지는 고객군은 3040 여성 소비자층으로 이들이 7~8월에 가장 많이 지출한 곳은 키즈 카테고리로 드러났다.

가장 크게 신장한 품목은 분유다. 맘카페에서 모유와 가장 비슷하다고 알려진 '압타밀'의 7월 매출 신장률은 전월 대비 2%, 8월에는 53% 이상 신장했다. 심지어 7월부터 가격인상 소식이 있었지만 롯데온에서는 입소문을 타고 오히려 더 많이 판매됐다.

같은 기간 키즈 브랜드 패션에 대한 수요도 높았다. 닥스키즈, 블루독패밀리, 아가방, 타미키즈, 탑텐키즈, 헤지스키즈 등이 매출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 영향으로 8월 출산·유아동 패션 연계 실적은 전월 대비 60% 이상 신장했다. 2학기를 앞두고 역시즌 특가 상품을 미리 구입해두려는 학부모 수요가 맞물렸던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온 관계자는 "떨어지고 있는 출산율과는 다르게 키즈 카테고리 객단가는 점진적으로 상승 중"이라며 "고객 입장에서도, 셀러 입장에서도 믿을 수 있는 안정적인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롯데온을 선택하는 계기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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