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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삼성전자, 미국에 프리미엄 K-콘텐츠 제공···한류 열풍 이어간다

산업 전기·전자

삼성전자, 미국에 프리미엄 K-콘텐츠 제공···한류 열풍 이어간다

등록 2024.10.04 08:00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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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삼성 TV 플러스'를 통해 미국에 약 4000시간 분량의 K-콘텐츠를 공급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가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삼성 TV 플러스'를 통해 미국에 약 4000시간 분량의 K-콘텐츠를 공급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AST) 서비스 '삼성 TV 플러스'를 앞세워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에 나선다.

4일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TV시장인 미국에서 CJ ENM, 뉴아이디, KT알파 등 국내 대표 콘텐츠미디어 기업과 손잡고 '삼성 TV 플러스'를 통해 약 4000시간 분량의 K-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성 TV 플러스'와 국내 독점 파트너십을 맺은 CJ ENM은 ▲슬기로운 산촌생활 ▲퀸덤퍼즐 ▲스트릿 우먼 파이터2 등 콘텐츠를 북미 소비자에게 소개한다. 글로벌 한국 영화 팬을 위한 역대 천만 영화 흥행작도 대거 공개한다. ▲암살 ▲도둑들 ▲국제시장 ▲서울의 봄 등이 대표적이다.

삼성전자는 미국 내 가장 많은 K-FAST 채널과 한국 영화를 공급하는 뉴 아이디, 국내 최대 디지털 콘텐츠 전문 투자 배급사 KT알파와의 협업을 통해 꾸준히 한국 영화를 공유하기로 했다.

최용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K콘텐츠의 위상이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그 동안 글로벌 유통 가능한 플랫폼은 제한적이었던 것 같다"면서 "18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삼성 TV 플러스'를 글로벌 넘버원 K-콘텐츠 플랫폼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TV 플러스'는 타이젠OS(운영체제) 기반 서비스다. 현재 글로벌 27개국 3000여 개 채널과 5만여 개 다시보기(VOD)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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