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 금요일

  • 서울 5℃

  • 인천 7℃

  • 백령 8℃

  • 춘천 4℃

  • 강릉 9℃

  • 청주 9℃

  • 수원 7℃

  • 안동 9℃

  • 울릉도 10℃

  • 독도 10℃

  • 대전 9℃

  • 전주 9℃

  • 광주 11℃

  • 목포 12℃

  • 여수 12℃

  • 대구 10℃

  • 울산 12℃

  • 창원 10℃

  • 부산 12℃

  • 제주 14℃

유통·바이오 롯데면세점, 日 동경긴자점 재단장···신유열·김주남 참석

유통·바이오 채널

롯데면세점, 日 동경긴자점 재단장···신유열·김주남 참석

등록 2024.10.16 15:36

김제영

  기자

공유

택스프리·듀티프리 매장 동시 운영 '하이브리드' 전략김주남 "글로벌 시장 동력 확보...지속가능한 플랫폼으로"

롯데면세점이 16일 오전(현지시간) 일본 동경긴자점의 리뉴얼 오픈 기념식을 진행했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가운데),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왼쪽), 다마쓰카 겐이치 롯데홀딩스 대표이사(오른쪽)가 리뉴얼 오픈 기념 리본 커팅식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롯데면세점 제공롯데면세점이 16일 오전(현지시간) 일본 동경긴자점의 리뉴얼 오픈 기념식을 진행했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가운데),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왼쪽), 다마쓰카 겐이치 롯데홀딩스 대표이사(오른쪽)가 리뉴얼 오픈 기념 리본 커팅식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이 8년 만에 일본 동경긴자점을 전면 재단장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동경긴자점은 지난 2016년 일본 도쿄 최초로 시내면세점 특허를 취득해 문을 열었다. 유동 인구가 많은 긴자역 인근 도큐플라자 긴자 8~9층에 위치한 도쿄 최대 규모의 종합 시내면세점이다.

이날 오전 일본 동경긴자점에서 열린 이번 그랜드 리뉴얼 오픈식에는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다마쓰카 겐이치 롯데홀딩스 대표이사, 롯데면세점 모델인 인기 아이돌 그룹 라이즈(RIIZE)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롯데면세점 동경긴자점의 사업전략 발표를 시작으로, 리뉴얼 오픈을 알리는 리본 커팅식과 기념촬영, 매장 투어 등이 진행됐다.

김주남 대표이사는 일본 언론 매체를 대상으로 진행된 사업전략발표회에서 일본 지역 면세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김 대표는 긴자점 재단장을 통해 일본 면세시장에서 익숙한 사후면세점(TAX FREE)과 사전면세점(DUTY FREE)을 동시 운영하는 '하이브리드' 전략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8년 만에 재단장한 동경긴자점은 일본 현지인과 외국인 관광객을 모두 만족시키는 하이브리드 전략을 통해 재도약에 나설 것"이라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동력을 확보해 지속 가능한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 일본 동경긴자점 외관. 사진=롯데면세점 제공롯데면세점 일본 동경긴자점 외관.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 동경긴자점은 지난 7월 1차 리뉴얼 이후 약 3개월의 재단장을 거쳐 그랜드 오픈했다. 8층은 캐릭터와 패션, 잡화 등 '사후면세점' 공간으로, 9층은 화장품·향수와 주류 카테고리에 특화된 '사전면세점' 매장을 선보였다. 사후면세는 물건 구입 후에 세금을 환급받는 방식으로 일본 현지인도 현장 구매가 가능하다.

사후면세점(TAX FREE) 공간인 8층은 크게 '긴자로드'와 '긴자프렌즈'로 나뉜다.

긴자로드는 드럭스토어부터 K-패션, K-팝까지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는 매장이다. 특히 롯데면세점은 무신사, 커버낫, 스탠드오일, 글로니, 그로브 등 일본 현지 MZ세대가 선호하는 K-패션 브랜드를 선보인다. 프리미엄 K팝 굿즈샵 '케이타운포유(KTOWN4U)'도 마련했다.

긴자프렌즈는 캐릭터 전문 매장으로 벨리곰, 잔망루피, 원피스 등 3000여개의 캐릭터 상품을 판매한다.

사전면세점(DUTY FREE) 매장인 9층에는 일본 관동 지역 최초로 '하우스 오브 산토리(House of Suntory)'가 입점했다. 이곳에선 산토리 싱글몰트 위스키인 야마자키, 히비키, 하쿠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입사(IPSA)', '나스(NARS)', '폴라(POLA)' 등 일본 대표 화장품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