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2일 목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산업 이재용, 2년만에 '中발전포럼' 참석···샤오미 회장과 회동

산업 재계

이재용, 2년만에 '中발전포럼' 참석···샤오미 회장과 회동

등록 2025.03.23 12:49

김세현

  기자

공유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지난 22일 중국 샤오미 자동차 공장을 찾아 샤오미 레이쥔 회장과 만났다. 사진=중국 시나닷컴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지난 22일 중국 샤오미 자동차 공장을 찾아 샤오미 레이쥔 회장과 만났다. 사진=중국 시나닷컴

중국발전포럼(CDF) 참석을 위해 중국을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레이 쥔 샤오미 회장과 회동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 22일 샤오미 자동차 공장에서 레이 회장을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장은 오는 2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중국발전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중국을 방문했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 이어 전기차로 사업을 확장한 샤오미는 차량용 고성능 메모리반도체,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등을 생산하는 삼성전자의 고객사 될 가능성이 크다. 이 회장과 레이 회장의 만남을 계기로 삼성전자와 샤오미의 미래 사업 협력이 강화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한편, 이번에 열린 중국발전포럼 주제는 '발전 동력의 전면적 발산, 세계 경제의 안정적 성장 공동 촉진'이다. 이 회장은 해당 포럼에 2년 만에 참가한다. 이 회장과 함께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 등 글로벌 해외 재계 인사가 참석한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