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01일 월요일

서울 27℃

인천 27℃

백령 24℃

춘천 24℃

강릉 27℃

청주 26℃

수원 27℃

안동 23℃

울릉도 27℃

독도 27℃

대전 25℃

전주 25℃

광주 24℃

목포 26℃

여수 25℃

대구 25℃

울산 26℃

창원 26℃

부산 27℃

제주 24℃

금융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AI·스테이블코인·ERP, 금융 혁신의 핵심 동력"

금융 금융일반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AI·스테이블코인·ERP, 금융 혁신의 핵심 동력"

등록 2025.08.31 09:00

박경보

  기자

공유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제주도에서 열린 애널리스트 데이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 제공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제주도에서 열린 애널리스트 데이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 제공

신한금융그룹은 28일부터 이틀간 제주도에서 금융 담당 애널리스트 30여 명을 초청해 애널리스트 데이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그룹의 디지털 혁신 전략과 시장 대응 의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직접 주재한 세션에서 "디지털 전환과 규제환경 변화는 금융사의 본질적 경쟁력을 재정의하는 거대한 흐름"이라며 "신한금융은 위기 속에도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금융을 실천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 금융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ERP 뱅킹, 스테이블코인, AI 에이전트는 단순한 기술 과제가 아니라 금융 본연의 기능을 재편하고 고객 중심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핵심 동력"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금융 서비스 혁신에 집중하고 지속 가능한 금융 생태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한금융은 지난해 일본 도쿄에서 기업가치 제고 모델을 점검한 데 이어 올해는 심화 토론과 콘텐츠 중심 프로그램으로 차별화했다. 아울러 개인투자자 대상 온라인 소통, 경영진 투자자 면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략과 성과를 공유하며 주주와의 신뢰 기반을 공고히 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김민승 코빗 리서치센터장 등 내·외부 전문가가 참여해 ▲글로벌 디지털 자산 시장 동향 ▲스테이블코인 사업 추진 전략 ▲임베디드 금융 및 ERP 뱅킹 현황 ▲규제환경 변화에 따른 금융산업 전망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