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6일 목요일

서울 18℃

인천 18℃

백령 16℃

춘천 15℃

강릉 15℃

청주 18℃

수원 18℃

안동 16℃

울릉도 16℃

독도 16℃

대전 16℃

전주 16℃

광주 22℃

목포 18℃

여수 20℃

대구 20℃

울산 20℃

창원 20℃

부산 21℃

제주 23℃

부동산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하이엔드 시장 판도 바꾼다···두 달 연속 평판 '빅3' 진입

부동산 건설사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하이엔드 시장 판도 바꾼다···두 달 연속 평판 '빅3' 진입

등록 2025.11.06 12:40

주현철

  기자

공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개월 연속 빅3 선정세계 최초 5D 조경·특화 커뮤니티 '고평가'

수도권 최대 규모의 핫플레이스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 사진= DK아시아수도권 최대 규모의 핫플레이스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 사진= DK아시아

DK아시아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로열파크씨티'가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조사에서 2개월 연속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3에 이름을 올렸다. 1군 대형 건설사가 아닌 개발사 브랜드가 주요 시공사들을 제치고 상위권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하이엔드 주거 시장 내 새로운 경쟁 구도를 보여주고 있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지난달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3에는 DK아시아의 '로열파크씨티'와 현대건설 '디에이치', 롯데건설 '르엘'이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 가치와 평판을 분석해 순위를 발표하며, 업계와 소비자 모두에게 신뢰성과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다.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상위 10개 순위에서 '로열파크씨티'만이 비시공사 브랜드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어 4~6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트리마제', DL이앤씨 '아크로',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이 차지했고, 호반건설 '써밋', 포스코이앤씨 '오티에르', SK에코플랜트 '드파인', 두산건설 '위브더제니스'가 그 뒤를 이었다.

DK아시아는 이번 성과의 배경으로 6성급 호텔 수준의 38가지 커뮤니티 공간과 13가지 하이엔드 주거 서비스를 비롯해, 입주민인 '로열파크씨티즌' 대상 문화·예술 행사 후원, 단지 내 동호회 지원, 지역사회와의 지속적 상생 활동 등을 꼽았다. 특히 커뮤니티 지수, 소통 지수, 참여 지수 등 브랜드 평판 핵심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DK아시아는 지난 9월 인천 최초로 도심 속 메밀꽃과 황톳길이 어우러진 핫플레이스를 조성하며 수도권의 새로운 명소를 만들었다. 이어 9월 말에는 '로열가든 페스티벌' 특집 콘서트가 1만여 명의 관객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돼 인천을 대표하는 문화 예술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아울러 단지 내 스포츠와 스크린이 결합된 체험시설 '로열 레전드 히어로즈(Royal Legend Heroes)'를 국내 최초로 도입해 배팅, 피칭, 사커, 양궁, 농구, 액션레이싱, 어린이 체험형 게임 등 7종의 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한다. 여기에 국내 아파트 최초 호텔식 뮤직룸을 마련, 입주민들이 음악을 즐기며 정서적 힐링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최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부대 시설이 아닌 설계 단계에서부터 상업시설 내부에 배치해 단지 내 소음을 최소화했다. 시니어 클럽, 장미정원, 제이드, 단풍길, 사파리월드, 캐리비안 베이를 순환하는 '로열 트레인' 서비스도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를 시작으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까지 확대됐다.

조경 리뉴얼 역시 지속적으로 진행된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조경은 강남 유명 재건축 단지를 능가하는 공사비를 투입해 세계 최초 5D 조경과 멀칭 기법을 적용했다. DK아시아는 관리사무소와 별도로 조경 리뉴얼을 이어가며 단지 품질을 지속적으로 유지한다.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로열파크씨티는 단순한 주거 공간이 아닌 프리미엄 리조트 라이프를 제공하며 입주민에게 건강한 쉼과 힐링을 선사한다"며 "세계 최초 명품 조경과 지속적 투자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수도권 대장주 아파트로서 위상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