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연의 배터리ZIP 리튬 가격이 떨어지면 양극재 업체는 좋기만 할까요 최근 2년간 리튬 가격이 80% 폭락하며 전기차 시장 둔화와 글로벌 공급 과잉이 원인으로 작용했다. 이로 인해 국내 배터리 양극재 업계의 재고평가손실 위험이 높아지고, 수익성 악화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최근 중국의 리튬 생산 중단으로 가격이 반등했으나, 업계는 일시적 현상으로 보고 추세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전소연의 배터리ZIP 2026년 배터리 시장 키워드 톱5 #1. 베일 벗는 '꿈의 배터리' 불과 10여 년 전인 2015년만 해도 전고체 배터리는 시장에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당시에는 리튬 이온 배터리가 사실상 배터리 시장을 독점하고 있었고, 전고체 배터리는 단지 '화재에 강한, 에너지 밀도가 높은 배터리'로만 알려졌을 뿐이었죠. 전고체 배터리는 최소 15년, 20년 뒤에나 가능할 기술로 평가받았습니다. 하지만 10여 년이 지난 지금, 전 세계 배터리 기업들은 나란히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LG
전소연의 배터리ZIP LMR 시장 개화···특명 'LFP 산'을 넘어라 요즘 전기차 시장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비용은 더 저렴해야 하고, 성능도 더 좋아야 한다는 고객사들의 기대치가 반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싸고 안전한 배터리로 주목받았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도 점점 한계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 틈을 파고들며 조용히 주목받고 있는 이름이 있습니다. 바로 LMR(리튬·망간·리치) 배터리입니다. LMR 배터리, 이름부터 생소하시죠? 이름은 낯설지만, 전 세계 배터리 업계에서는 이미 오래 전
전소연의 배터리ZIP "신입 NO, 경력만 오세요" "올해 배터리 업계 채용이요? 없다고 봐야죠. 있어도 대부분 경력직이고요. 신입사원 채용은 여건이 안돼서 힘들어요." 최근 만난 한 취재원의 말입니다. 배터리 업계 채용 계획에 대해 묻자, 잠시 말을 고르던 그는 작게 한숨을 내쉬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실 예상치 못한 답변은 아니었습니다. 약 2주 전부터 국내 배터리 업체들의 채용 계획에 대해 취재했는데, 돌아오는 답변은 모두 "당분간은 어렵다"였습니다. 배터리 업계를 두고 사람들은 '사면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