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일수 26일만에 1만대최고급 모델 52% 선택해보험개발원 20등급 획득
르노삼성자동차는 QM6의 판매 목표를 월 5000대로 정하고 9월 공식 출시에 앞서 8월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갔다.
QM6는 사전계약 8일만에 이미 월 목표 계약 건수를 초과달성하며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아왔다. 또한 공식영업일 기준 26일만에 1만대 이상의 계약을 이뤄냈다.
모델별 판매 비중은 최상위 RE 시그니처 트림에 4WD 시스템인 ALL MODE 4X4-i를 함께 선택한 고객 비율이 전체 52%를 차지했다.
8.7인치 S-Link 등 고급옵션을 선택한 고객도 81%를 차지해 QM6가 제시한 고급화 전략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QM6는 다양한 고급사양 및 감성품질을 인정받으며 국내 중형 SUV시장에서 뜨거운 주목 받고 있다.
이와 함께 QM6는 최근 한국보험개발원이 실시한 세계자동차 수리기술 연구위원회(RCAR) 테스트에서 20등급을 기록하며 우수한내구성까지 인정받았다.
QM6가 기록한 20등급은 동급 최고 수준이며 이전 모델인 QM5보다 5단계 높은 등급이다.
신문철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 상무는 “개별소비세 종료 등으로 최근 침체된 내수시장에서 단기간에 1만건이 넘는 계약을 기록한 것은 QM6가 중형 SUV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것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QM6는 르노삼성 중앙연구소가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3년6개월 동안 총 3800여억원의 개발 비용을 투자해 디자인, 부품 및 차량 개발업무를 주도적으로 진행한 모델이다.
내수 모델은 물론 중국시장을 제외한 수출 모델 역시 부산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이며 전세계 80여개국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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