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299마력의 엔진을 장착한 메르세데스-벤츠 중형 트럭 ‘2017년형 뉴 아테고’ 2종을 출시했다.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하여 각각 9000만원이다.
2017년형 뉴 아테고는 뉴 아테고 1230L 4x2 빅스페이스 카고와 뉴 아테고 1230L 4x2 클래식스페이스 카고 2종으로 구성된다.
2-bag 타입 에어서스펜션을 장착해 화물 운송의 안정성은 물론, 승차감과 핸들링 성능을 높였다. 이는 국내 업체의 특장과 호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특장 작업을 위한 추가 배선 박스, 브라켓, 더미스위치 등 특장 패키지를 기본 제공한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2017년형 뉴 아테고(The new Atego) 중형 트럭 출시에 앞서 주요 특장 업체를 방문해 각종 특장 작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 지원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바디빌더 테크 투어를 진행했다.
2017년형 뉴 아테고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패밀리 룩을 적용한 외관에 인체공학적 설계로 조작이 간편한 뉴 콤포트 컨셉트의 운전석, 크롬 계열의 대시보드, 가죽 커버 스티어링 휠 등이 탑재됐다.
엔진이 정지된 후에도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무시동 히터와 팝업 루프인 전동식 루프해치도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유로5 엔진 대비 약 5% 이상 연비가 향상된 유로6 직렬 6기통 엔진과 화물 운송 차량을 위해 개발된 최첨단 자동 8단 메르세데스 파워 시프트 3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299마력, 최대토크 122.4kgf·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운전자의 주행 패턴을 분석해 최적의 연료 소비 및 경제적인 운행을 도와주는 플릿 보드 에코서포트 주행 분석 시스템도 제공한다.
블루 메탈릭 색상의 2017년형 뉴 아테고는 프론트 범퍼, 사이드 코너 패널, 루프 등 공기 역학적 디자인으로 연비를 향상시켰고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HPB)를 기본 적용해 고급 승용차 2대 분의 최고 출력(300kW 약 400마력)을 능가하는 총 제동력을 지녔다.
차량의 제동력 및 차체 자세를 통합 제어하는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EBS)과 적재 중 오르막길에서도 밀림 걱정 없이 출발할 수 있는 힐-홀더(Hill-holder) 기능도 장착됐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2017년형 뉴 아테고 출시를 통해 그동안 대형 카고에 주로 장착됐던 에어서스펜션 카고의 라인업을 중형으로 확대, 에어서스펜션 카고의 풀라인업을 구축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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