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훈 카카오 대표는 10일 열린 올 2분기 컨퍼런스콜에서 “그동안 개발해온 새로운 광고 플랫폼을 6월 말부터 10여개 광고주에 적용한 결과 의미 있는 사실 확인했다”며 “하반기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 대표는 새로운 광고 플랫폼의 성과에 대해 “워너브라더스는 신작 덩케르크 홍보를 위해 영화와 관심이 있는 타깃들에게 광고한 결과 통상보다 2배 이상의 클릭률이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버거킹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이용해 높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판단되는 이용자들에게 메시지 발송한 결과 오픈율, 클릭률이 각각 1.5배, 3.3배 증가하는 등 높은 효율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뉴스웨이 김승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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