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7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BMW 드라이빙 센터,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레벨1 등급 획득

BMW 드라이빙 센터,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레벨1 등급 획득

등록 2017.09.29 16:31

김민수

  기자

공유

BMW 드라이빙 센터 전경. (사진=BMW 그룹 코리아 제공)BMW 드라이빙 센터 전경. (사진=BMW 그룹 코리아 제공)

BMW 그룹 코리아의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가 독일 BMW M 본사의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Driving Experience) 레벨 심사에서 레벨1 등급을 획득했다.

BMW/MINI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레벨은 총 3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드라이빙 센터의 전반적인 시설 상태, 차량, 인스트럭터 전문성, 고객응대, 운영 프로세스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평가해 결정된다. 독일 본사의 레벨 인증 단계에 따라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정해지며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는 총 8개의 카테고리별 평가에서 평균 91%의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BMW/MINI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레벨1 등급을 획득한 곳은 전세계 30곳의 드라이빙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국가 가운데 한국과 독일, 네덜란드, 미국, 북유럽, 오스트레일리아 등 단 6곳에 불과하다.

레벨1 등급 획득으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는 기존 운영되고 있는 BMW/MINI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을 그대로 진행하되 인증을 받은 국가 간 인스트럭터 교환, 특수 차량 공유 미 프로그램의 신뢰도 향상, 타 국가 고객 유치 등 보다 글로벌하고 선진화된 전문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올해 40주년을 맞은 BMW/MINI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는 BMW가 자동차 제조사 중 세계 최초로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선진 드라이빙 문화 정착을 위해 시작됐다.

전세계 30곳에 제공되는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는 전세계적으로 매년 10만명이 체험하고 있으며 약 350여명의 인증 받은 인스트럭터가 교육을 진행 중이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