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아우디 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독일의 권위 있는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 주관의 ‘아우토 트로피 2017’에서 소비자가 꼽는 차로 선정됐다.
’아우디 Q2’는 2만5000유로 이하 SUV” 부문에서 16.6%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22대의 다른 경쟁 모델을 제치고 최고 득표수를 얻었다.
또 아우디 Q7은 럭셔리 SUV 부문에서 16.1%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13대의 경쟁 모델을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아우디는 ‘베스트 디자인’ 부문에서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되며 3관왕을 달성했다.
이로써 아우디는 30년간 총 79개의 아우토 트로피를 수상하는 대기록을 세우게 되었다.
루퍼트 슈타들러(Rupert Stadler) 아우디 AG 회장은 “젊은 감각의 소형 SUV 아우디 Q2와 럭셔리 클래스의 편안함을 선사하는 대형 SUV 아우디 Q7의 수상으로 SUV 모델에 대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10년 동안 출시되는 아우디 차량 두 대 중 한 대는 SUV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해로 30회를 맞은 이번 ‘아우토 트로피’는 전 세계 4만1000여명의 아우토 자이퉁 온라인 독자들이 직접 참여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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