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삼성화재, 꽃병소화기 10만개 고객에 전달

삼성화재, 꽃병소화기 10만개 고객에 전달

등록 2018.09.03 08:43

장기영

  기자

공유

삼성화재는 투척식 소화안전물품인 ‘꽃병소화기 파이어베이스(Firevase)’를 10만개를 오는 12월까지 고객들에게 전달한다. 사진=삼성화재삼성화재는 투척식 소화안전물품인 ‘꽃병소화기 파이어베이스(Firevase)’를 10만개를 오는 12월까지 고객들에게 전달한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평소 꽃병으로 사용하다 화재가 발생하면 던져서 불을 끌 수 있는 투척식 소화안전물품 ‘꽃병소화기 파이어베이스(Firevase)’(이하 꽃병소화기) 10만개를 오는 12월까지 고객들에게 전달한다고 3일 밝혔다.

꽃병소화기는 꽃병 안에 소화액이 담겨 있어 불이 났을 때 던지면 초기 진화를 도와준다. 계열사 제일기획이 개발해 현재 발명 특허 출원과 상표 및 디자인 등록을 추진 중이다.

삼성화재는 보험설계사인 리스크 컨설턴트(RC)를 통해 꽃병소화기를 고객들에게 전달한다.

연말부터는 고객이 직접 꽃병소화기를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브랜드샵을 운영하고, 고객이 구매한 물품과 동일한 수량을 화재취약시설에 기부할 예정이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꽃병소화기는 화재 발생 시 소화기를 찾지 못하거나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 진화가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했다”며 “눈에 쉽게 띄어 가정에서 누구나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경아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장은 “꽃병소화기를 활용해 불안과 걱정 없는 일상생활을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유익한 보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