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영국 등 현지 주요 대리점 방문브랜드 홍보 등 현지 마케팅 적극 지원 표명수출 확대 위한 다양한 방안 논의해 나갈 것
27일 쌍용차에 따르면 예 대표는 이번 유럽 방문 기간 중 이탈리아·벨기에·독일·영국,·스페인 등 현지 주요 대리점 대표들을 만나 시장 현황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 대표는 대리점 대표 및 현지 딜러들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유럽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수출시장 확대 및 다변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지난달 말 영국을 시작으로 현지 론칭이 시작된 코란도의 현지 시장 반응을 직접 살펴 보고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코란도의 유럽시장 판매가 이뤄지는 만큼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 판매 확대를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쌍용차가 2017년부터 후원 중인 쌍용 블레넘궁 승마대회를 직접 참관, 대회장 곳곳에 전시된 쌍용차 제품들을 살피는 등 현지 마케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의지도 나타냈다.
예병태 대표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침체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만큼, 수출시장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해외네트워크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해외시장에서의 제품 경쟁력 강화 및 현지 판매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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