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표는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컴업(ComeUp) 2019’의 모빌리티 섹션 기조연설 후 기자들과 만나 “신산업의 경우 먼저 사업을 허용한 후 문제점이 있으면 이를 반영하는 사후 입법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개정안 때문에 사업의 예측 가능성이 사라질 수 있다는 점도 지적했다.
그는 “사업을 하려면 예측 가능성이 중요한데 예측이 불가능하게 법안을 만들고 사업을 하라고 한다”며 “택시 총량이나 기여금이 얼마가 될지 모르기 때문에 예측을 할 수가 없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타다와 택시 등 이해관계자가 참여하는 공청회를 열어 달라고도 거듭 요청했다.
앞서 기조연설을 통해서도 박 대표는 ‘타다’가 기사들의 일자리 개선과 이동권 확장에 기여하고 있다가도 설명했다. 타다의 기술력을 통해 택시 기사들이 더 나은 방식으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는 주장이다.
그는 “타다 어시스트라는 서비스를 통해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고 있고, 교통 혼잡지역이나 대중교통이 없는 지역에서 이동환경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타다는 한 차량으로 더 많은 사람이 이동하는 것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혁신을 증명해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지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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