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형 지주회사로써 포트폴리오 발굴일을 통한 사회적 가치 극대화 ‘행복경영’
2일 SK㈜에 따르면 장 사장은 신년사 ‘2020 CEO 행복다짐’에서 ▲지속적인 성과 창출을 통한 시장 기대에 부응 ▲일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구성원 주도의 행복 디자인을 중심으로 ‘딥체인지’ 성과 창출을 통한 구성원 행복 극대화를 강조했다.
장 사장은 “지난해 우리는 바이오, 제약, 소재, 신에너지 등 신성장영역에서 투자 성과를 가시화했다. 올해도 지속적인 성과 창출을 통해 시장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는 차별적 Equity Story를 입증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새로운 성장 영역에 투자할 때 우리를 신뢰하는 외부 투자자들의 공동투자 참여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어 “지주회사로서 투자회사들의 포트폴리오 혁신을 통해 성장을 지원하고 투자 선순환 체계를 바탕으로 기업가치를 끌어올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장 사장은 “올해는 사회적 가치 관점의 투자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투자뿐 아니라 포트폴리오 밸류업 과정에서도 사회적 가치가 기반이 되는 체계를 확립해야 한다”면서 “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우리의 이런 노력들이 투자회사에까지 확산되고 외부 이해 관계자들에게도 공감과 신뢰를 얻어야 할 것”이라고 제시했다.
이어 “올해는 행복경영 시스템을 새롭게 디자인해 실질적인 구성원의 행복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며 “행복 추구의 주체인 구성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부탁했다.
뉴스웨이 임정혁 기자
dori@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