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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중남미 시장 ‘공략’···글로벌 수출 확대 박차

쌍용차, 중남미 시장 ‘공략’···글로벌 수출 확대 박차

등록 2020.03.13 14:47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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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페루에서 코란도 론칭 행사 개최중남미 시장 최초 세일즈 트레이닝 실시2030세대 겨냥 SNS유명인과의 협업 마케팅

쌍용자동차가 지난달 13일 페루의 수도 리마(Lima)에서 코란도 론칭 행사를 개최하고 코란도와 티볼리의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서 마케팅에 나서는 등 중남미 시장 수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티볼리와 함께 다양한 포즈를 선보인 사진들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페루 여배우 나탈리아 살라스(Natalia Salas). 사진=쌍용자동차 제공쌍용자동차가 지난달 13일 페루의 수도 리마(Lima)에서 코란도 론칭 행사를 개최하고 코란도와 티볼리의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서 마케팅에 나서는 등 중남미 시장 수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티볼리와 함께 다양한 포즈를 선보인 사진들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페루 여배우 나탈리아 살라스(Natalia Salas). 사진=쌍용자동차 제공

쌍용자동차가 어려운 경영환경을 타개하고 글로벌 판매 확대를 위해 중남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달 13일(현지시간) 페루의 수도 리마(Lima)에서 주요 언론매체 및 자동차 전문기자단 등 1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코란도(현지명 뉴 코란도)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론칭 행사는 보다 젊고 감각적으로 변신한 새로운 코란도의 이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는 예술가들의 거리 바랑코(Barranco District)에서 열렸다.

또 차량 공개식에서 비보이들의 화려한 브레이크 댄스 공연과 함께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쌍용차는 이와 함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수백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리며 젊은 층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 SNS유명인)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코란도와 티볼리의 주요 고객층인 젊은 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현지마케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쌍용자동차가 지난달 페루에 코란도를 론칭하고 전략적인 판매 활동을 논의하는 세일즈 트레이닝을 실시하는 등 중남미 시장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달 26일 열린 세일즈 트레이닝에 참석한 쌍용자동차 관계자들과 중남미 지역 대리점 관계자들. 사진=쌍용자동차 제공쌍용자동차가 지난달 페루에 코란도를 론칭하고 전략적인 판매 활동을 논의하는 세일즈 트레이닝을 실시하는 등 중남미 시장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달 26일 열린 세일즈 트레이닝에 참석한 쌍용자동차 관계자들과 중남미 지역 대리점 관계자들. 사진=쌍용자동차 제공

또 지난달 26일 페루, 칠레, 콜롬비아, 에콰도르, 코스타리카 등 중남미 주요 대리점 관계자 20여명을 리마로 초청했다.

전략적인 판매 활동 전략을 논의하는 세일즈 트레이닝을 실시했다. 중남미 대리점을 대상으로 현지에서 열린 세일즈 트레이닝은 이번이 처음이다.
 
쌍용자동차는 “중남미 시장은 최근 정치적, 경제적 불안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장인 만큼, 향후 페루 뿐만 아니라 칠레, 콜롬비아 등 중남미 현지시장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올해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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