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우리금융, 그룹사 경영진 대상 ‘디지털 멘토링’ 실시

우리금융, 그룹사 경영진 대상 ‘디지털 멘토링’ 실시

등록 2020.04.12 09:00

차재서

  기자

공유

(사진=최신혜 기자)(사진=최신혜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경영진을 대상으로 ‘인사이드 리버스 멘토링(Inside Reverse Mentoring)’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인사이드 리버스 멘토링’은 그룹사 경영진이 내부직원의 멘토링을 통해 외부 디지털 트렌드와 각 그룹사에서 운영 중인 서비스 구성과 콘텐츠, 활용방안에 대해 이해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금융은 임원의 디지털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디지털 퍼스트(First) 문화를 확산시키고 그룹사간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또 멘토링 프로그램을 계기로 실무직원이 임원과 자유롭게 만나 소통할 수 있는 그룹 혁신문화를 조성하기로 했다.

이에 프로그램엔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종금, 우리에프아이에스 등 주요 자회사 CEO를 포함한 임원이 모두 동참한다. 추후엔 전 그룹사 경영진으로 대상을 확대하고 현재 선정된 약 60명의 디지털 멘토 직원 외에 외부전문가도 함께 참여시킬 예정이다.

특히 우리금융은 멘토링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목적의 명확화 ▲대상·주제의 단계적 확대 ▲멘토에 대한 존중이라는 3대 원칙을 정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등 외부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언택트(un-contact) 등 디지털금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완성하기 위해 임직원 간의 유연한 소통을 바탕으로 한 혁신문화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