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서울시의회 정책위, 연구발표회·전체회의 개최...4개 과제 발표

서울시의회 정책위, 연구발표회·전체회의 개최...4개 과제 발표

등록 2020.06.11 10:55

주성남

  기자

공유

사진=서울시의회사진=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의장 신원철, 서대문1, 더불어민주당) 제16기 정책위원회(위원장 김희걸, 양천4, 더불어민주당)는 10일 프레스센터에서 연구발표회와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제16기 정책위원회는 서울시의원 22명과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8명의 외부위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연구·발표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연구발표회에서 김경우(서울시의원, 동작2, 더불어민주당) 위원은 `기초생활수급 청년의 서울 청년수당 지원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황인구(서울시의원, 강동4, 더불어민주당) 위원은 `교류와 협력, 인재육성을 위한 다 함께 서울교육-도농교육교류 및 남북교육교류 활성화 방안을 중심으로`를, 임여진(법률사무소 임률 대표변호사)위원은 `서울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소송비용 절감방안`을 각각 발표했다.

추승우(서울시의원, 서초4, 더불어민주당) 위원은 `서울시 교통분야 빅데이터 활용`이라는 주제로 TOPIS 3.0을 우수정책으로 공유하고 연구과제와 관련한 부서의 서울시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해 향후 시 정책 반영 계획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는 등 질의응답 및 토론시간을 가졌다.

김희걸 정책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불안이 지속되고 경기침체가 이어지는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정책연구를 활발하게 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그간의 좋은 정책연구 자료를 모아 제16기 정책연구 사례집으로 제작·배포할 예정이니 남은 임기는 물론 이후에도 좋은 연구결과가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