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16개 동 전용 59~84㎡ 총 1516가구 규모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로 △59㎡A 385가구 △59㎡B 99가구 △74㎡ 407가구 △84㎡A 206가구 △84㎡B 419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역세권 도시개발지구 중 모산·영신지구에 위치한다. 모산·영신지구는 연면적 약 69만7000㎡로 올해 입주 예정만 6000여 가구에 달하며 8700여가구가 분양을 예정하고 있는 도시개발지구다. 평택 고덕신도시 및 주요택지개발지구 중간에 위치해 각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각종 개발호재가 많아 평택의 새로운 중심지로 기대를 받고 있다.
‘e편한세상 지제역’은 모산·영신지구 내에서도 교통, 교육, 생활환경 등 다양한 인프라를 잘 갖춘 단지로 평가 받는다.
단지는 SRT(수도권 고속철도)의 정차역인 1호선 지제역이 가깝고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이용도 편리하다.
지제역에 예정된 수원발 KTX 직결사업(2024년 개통 예정)이 진행 중이며, 완공 시 광역교통중심지로 지역개발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지제역에서 안성 스타필드까지 평택 주요 택지개발지구 전체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도 올해 말 준공을 계획하고 있다. SRT(수도권 고속철도) 개통 후 전철, 버스, 택시 등 타 교통수단간의 환승 및 편의를 위한 평택시 복합환승센터(2021년 완공 예정)도 지제역에 계획됐다.
세아초, 세교중, 평택여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인접하고, 단지 앞에는 평택모산초등학교(오는 9월 개교 예정)가 있다. 이마트(평택점) 등 대형마트와 중심상업지구도 인근에 있다.
e편한세상 지제역은 대단지 브랜드에 맞게 혁신설계와 상품성을 갖췄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고 4BAY 위주 설계로 실용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게 했다. 일부가구의 경우 특화설계 도입해 별도로 세대 주거 분리가 가능하게 했다.
향후 임대를 통한 수익창출도 기대할 수 있는 똘똘한 아파트다.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라운지카페), 실내놀이터(키즈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지제역은 교통·교육·생활인프라 등 주거 3박자를 갖춰 지역 내 수요자들은 물론 투자를 희망 하는 외지인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며 “평택의 주요 택지개발지구 중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삼성전자 산업단지, 평택 브레인시티 산업단지 등의 직주근접 입지에 위치해 평택의 새로운 중심으로 떠오르는 중”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서승범 기자
seo6100@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