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3대 거점 베이징, 모스크바, 서울 차례로 개막증강현실·가상현실·인공지능과 같은 디지털 기술력 동원
현대자동차는 미국 뉴욕에 위치한 현대미술관 뉴뮤지엄(New Museum)의 디지털 아트 기관 ‘라이좀(Rhizome)’과 디지털 아트의 무한한 가능성을 실험하고 전시를 선보이기 위한 2년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현대차는 첫번째 공동 기획 전시인 ‘월드 온 어 와이어(World on a Wire)’전(展)을 이달 28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과 온라인 전시 웹사이트를 통해 동시에 공개할 예정이다.
혼합현실 세계를 실제 전시장에 담아 놓은 듯 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월드 온 어 와이어’전(展)은 아티스트의 손끝에서 탄생한 합성 생명체, 게임 캐릭터 등을 통해 컴퓨터 시뮬레이션 기술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과 예술성을 보여준다.
본 전시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가상현실(Virtual Reality) 및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과 같은 디지털 기술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예술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현대자동차 브랜드 체험 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의 글로벌 3대 거점인 베이징(1월 28일~4월 5일)을 시작으로 모스크바(4월 1일~7월 4일), 서울(5월 7일~8월 8일)에서 차례로 개막한다.
특히 온라인 전시는 1월 28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의 개막과 동시에 온라인 전시 웹사이트에서도 공개되며 해당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아트 작품을 감상하고 아티스트 토크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라이좀과의 파트너십은 새로운 형태의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고 예술과 최첨단 기술의 결합이 가져올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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