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항로에서 경쟁력 회복수출기업 화물 차질 없이 운송
지난 3월 인수한 ‘HMM 누리(Nuri)호’의 1만3438TEU 선적을 시작으로 마지막 8호선 ‘HMM 한울(Hanul)’호가 1만3638TEU를 선적, 옌톈(Yantian)에서 유럽으로 출항하면서 올해 상반기에 인도받은 1만6000TEU급 컨테이너선 8척 모두 연속 만선으로 출항했다.
HMM의 1만6000TEU급 컨테이너선은 길이 6m(1TEU) 컨테이너를 최대 1만6000개까지 적재할 수 있다.
안전 운항과 화물 중량 등을 감안해 통상 1만3300TEU를 만선의 기준으로 삼는다.
이 선박들은 모두 북구주 항로에 투입돼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 멤버사인 하팍로이드(Hapag-Lloyd, 독일), ONE(일본), 양밍(Yang Ming, 대만)과 함께 공동운항을 하고 있다.
지속적인 만선 행진으로 HMM은 유럽 항로에서 경쟁력을 회복하고 있다.
기존에 강점을 가진 미주 노선에 이어 세계 해운시장의 주요 노선인 유럽 노선의 비중도 늘려가고 있다.
HMM 관계자는 “작년과 올해 인도받은 총 20척의 초대형 컨테이너선 모두만선으로 출항했다”며 “대표 국적선사로서 책임감을 갖고, 수출기업들의 화물이 차질 없이 운송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