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이 가중된 회생기업의 재무적, 절차적 부담을 덜어 실질적 기업재기 지원 역할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매출감소 기업에 대한 채무조정 확대 ▲채무조정 약정기간 연장 ▲회생계획안 동의 기준 완화 등과 함께 공장과 같은 영업기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존속가치가 큰 회생기업의 조기 정상화를 돕는다.
세부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감소로 채무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회생기업에 대해선 재무상태와 회생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자율을 낮출 수 있도록 허용하는 조항을 신설했다.
또 회생계획안에 따라 일률적으로 적용하던 채무 상환기간(최장 10년)을, 상환기간 50% 이상을 넘긴 기업에 대해서는 최대 5년 연장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직전연도 총부채가 총자산의 1.5배 이상인 기업에 대해서도 회생계획안에 동의할 수 있도록 기준을 완화하고, 재무상태 등을 고려해 회생계획 상 이자 부담도 완화할 예정이다.
김귀수 캠코 기업지원본부장은 “이번 개선방안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생기업의 조속한 경영정상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캠코는 회생기업 경영정상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회생기업 입장에서 탄력적으로 지원제도를 운영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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