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틱 폭스는 2014년 미국에서 출시된 비건 콘셉트의 브랜드로, 패션 염모제를 중심으로 SNS 마케팅을 펼쳐 MZ세대의 호응을 받으며 지난 3년간 평균 89%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위(2021년 8월 23일 기준), ‘샐리 뷰티(Sally Beauty)’에서 1위, ‘얼타 뷰티(Ulta Beauty)’에서 2위에 올라있다.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90조원의 규모로, 이 중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은 약 20%로 추정된다. LG생활건강은 이번에 인수한 알틱 폭스의 미국 내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으로 진입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수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로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 진출하고,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 시장에서 사업을 펼쳐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hi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