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정부 영업시간 제한 밤 9시→10시까지 연장"3차 접종자 대상 24시까지 영업안 재고 요청"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부가 현행 거리두기를 일부 조정해 영업시간 제한을 밤 9시에서 10시까지 연장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3차 접종자에 한해 24시까지 영업할 수 있도록 상향하는 안을 재고해주시길 정부에 다시 한번 요청드린다"며 "전파력은 높지만 치명률이 낮은 오미크론이 우세종으로 자리 잡은 조건에서 방역 대책도 스마트하게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소상공인·자영업자 여러분, 조금만 참아달라"며 "당선 후 가장 먼저 할 일은 피해복구입니다. 3차 접종자 영업시간 제한을 24시까지로 완화하고 긴급재정명령을 통해서라도 50조원을 긴급 지원하겠다"고 했다.
호남을 방문 중인 이 후보는 이날 목포 지역 유세에서도 소상공인·자영업자 피해 지원과 방역 기조 변화를 거듭 강조했다.
이 후보는 "모두를 위해서 특별한 희생을 치르는 사람들에는 모두가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해주는 게 정의이고 공정 아닌가. 이재명은 명백하게 그렇게 생각한다"며 "이재명에게 기회를 주시면 지금까지는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코로나19 피해 다 복구시켜드리고 유연하고 스마트한 방역으로 우리도 유럽처럼 일상을 신속하게 회복하겠다"고 약속했다.
뉴스웨이 문장원 기자
moon3346@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