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객도 10% 증가
고메이494는 지난 2월 새단장한 이후 3월 15일까지 매출이 전년 대비 26% 성장했다. 방문고객은 약 10% 늘었다.
갤러리아는 온라인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신선식품과 부피가 큰 저단가 공산식품은 과감히 줄이고, 직접 큐레이팅 한 그로서리 제품과 엄선된 유명 맛집 강화를 핵심으로 고메이494를 리뉴얼해 선보였다.
새로 탄생한 고메이494의 콘셉트인 '델리서리'는 레스토랑의 미식을 즐기고 조리에 사용된 셰프의 식재료를 판매하는 '델리' 파트와 유명 디저트 가게의 가공식품과 레스토랑 간편식(RMR) 등을 선보이는 '그로서리' 파트로 나눠져 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델리 파트는 고객들이 유명 식당의 메뉴를 맛보고, 해당 요리에 사용된 생면과 소스 등의 식재료를 그 자리에서 바로 구매해 집에서도 맛 볼 수 있게 한 점이 큰 호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일례로 이탈리아 레스토랑 '페페파스타'의 파스타 생면, '거창한국수by수린'의 육수와 생면/건면, 고명 등을 맛보고 구매해 집에서도 나만의 요리로 조리할 수 있는 차별성을 제공한다.
그로서리 파트는 리뉴얼 전 판매하던 약 6500여개의 품목 수를 82%가량 축소했음에도 불구하고 디저트 공산품, 레스토랑 간편식,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등 새로운 구성의 효과로 해당 파트가 전년 대비 약 27% 신장했다.
특히 유명 디저트 가게의 시그니쳐 메뉴들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홈카페 트렌드를 겨냥해 '카페 만월회', '테일러커피', '안젤리나' 등 프리미엄 디저트와 음료를 한 곳에 집결시킨 점이 주효했다.
'밍글스', '리틀넥', '쵸이닷' 등 유명 맛집 브랜드의 대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으로 인해 냉동식품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22% 증가했다.
뉴스웨이 조효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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