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 망라한 쇼핑테마파크, 가상탐험·액티비티·전시 선보여실제 매장 모습과 유사한 구성
스타필드 제페토점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의 첫 번째 쇼핑몰로 오프라인과 가상현실을 잇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디지털 미디어에 익숙한 Z세대 고객들이 시공간적 제약 없이 스타필드의 쇼핑과 문화, 엔터테인먼트를 아우르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친밀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스타필드 제페토점은 'After 22'를 콘셉트로 기획, 오후 10시 영업 종료 후 불 꺼진 쇼핑몰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탐험하는 듯한 판타지를 느낄 수 있다. 특히, 곳곳에 숨겨진 비밀공간을 찾아 게임하듯 퀘스트를 완료해야 다른 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제페토 월드에서 '스타필드 쇼핑몰'을 검색, 스타필드 제페토점에 입장하면 지하 1층에 이마트24 매장이 자리잡고 있다. 실제 매장 모습과 유사하게 계산대와 커피머신이 설치되어 있으며, 점포 내부에는 최근에 출시한 인기 도넛인 '달걀인줄 알도넛'과 '레몬이 초코를 만났을 때' 등 상품이 진열되어 있다.
이마트24와 스타필드 담당자는 실제 스타필드 내 위치한 이마트24 매장을 실사한 후 이를 가상세계에 그대로 옮겨와 사실성 높은 매장을 구현해 냈다. 향후, 매장에 진열된 상품은 신상품 위주로 지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지하 1층 오색 터널을 따라 지하에 위치한 '아쿠아필드'에 들어간 후 헤엄을 쳐 지상 1층으로 옮겨갈 수 있다. 아쿠아필드는 워터파크와 찜질·스파로 다채로운 힐링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타필드의 대표 체험 시설이다.
지상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는 스타필드의 랜드마크인 '미디어타워'가 자리했다. 미디어타워를 중심으로 주변에는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커버낫', 패션 편집숍 '원더플레이스'가 구현됐다.
오프라인 스타필드에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 몬스터'가 있다면, 제페토점 2층에는 가상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게임필드'가 있다. 1층에서 히든 상자를 찾아 올라가면, 2층은 게임필드를 비롯해 스포츠카 전시 매장과 카페 등 취향에 맞는 여가 활동을 할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꾸몄다.
게임필드 미션을 완료한 후 3층 '아트필드'에서 아바타와 함께 제페토 속 문화예술 콘텐츠를 누릴 수 있다. 빈센트 반 고흐의 대표 작품인 '론강의 별밤'과 '밤의 카페테라스'를 3D로 구현해냈다.
신세계프라퍼티 이창승 스타필드 운영담당은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만의 차별화된 공간적 가치를 온·오프라인의 경계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스타필드 제페토점' 오픈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뉴스웨이 조효정 기자
queen@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