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프라임 데이' 역대 최대 성과대표 브랜드로 글로벌 고객 접점 확대 예고
특히 라네즈는 아마존 뷰티&퍼스널케어(Beauty&Personal Care) 부문 전체 1위(판매 수량 기준) 브랜드로 선정됐다.
프라임 데이는 아마존 유료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다. 지난 12~13일 이틀(미국 서부 시간 기준)간 진행된 행사는 전 세계에서 여러 브랜드가 참여해, 3억 개가 넘는 사상 최대 규모의 상품을 판매했다. 라네즈, 설화수, 이니스프리등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글로벌 브랜드도 대표 제품을 구성해 해당 행사에 참가했다.
이번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는 라네즈 브랜드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라네즈는 뷰티 & 퍼스널 케어 카테고리 브랜드 랭킹 1위를 기록했고, 아마존 프라임 데이 베스트셀러 브랜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대표 제품인 '립 슬리핑 마스크 - 베리향'는 아마존뷰티&퍼스널 케어 부문에서 가장 많이 판매한 제품으로 집계됐다. '립글로이 밤 - 베리향'은 세 번째로 많이 판매됐으며, '워터 슬리핑 마스크'도 해당 카테고리의 Top 100 순위에 들었다.
회사 측은 "북미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라네즈의 제품력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시너지를 내며 우수한 성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설화수 윤조 에센스 제품은 행사를 위해 준비한 제품이 전량 매진됐다. 이니스프리 '데일리 UV 디펜스 선스크린'은 아마존 뷰티&퍼스널 케어 카테고리 34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서 저력을 과시했다.
나정균 아모레퍼시픽 북미법인장은 "이번 성과는 옴니 채널 전략과 더불어 최적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의 지속적인 브랜드 성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라네즈, 설화수, 이니스프리 브랜드를 필두로 북미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고객들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현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브랜드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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