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샌드박스와 MOU 맺으며 디지털 여정 돌입알타바그룹 및 더샌드박스와 연이어 업무협약 웹 3.0 시대의 디지털 고객 여정 개발 본격화디지털 환경에서 자동차를 재미있게 경험하도록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지난 2일 메타버스 및 NFT 게이밍 플랫폼 기업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서울 강남에 위치한 산학협동재단빌딩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지난 7월 알타바그룹과의 업무협약에 이어 이번 더샌드박스와도 업무협약을 맺으며 웹 3.0 시대를 준비하는 르노코리아자동차만의 디지털 고객 여정 개발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우선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더샌드박스와 함께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자동차를 디지털 공간에서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더샌드박스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협업 마케팅도 진행하며,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잠재 고객층을 확보하고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더샌드박스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상에서 플레이어들이 복셀(Voxel) 게임 경험을 직접 만들고 소유하며 이를 수익화 할 수 있는 가상 세계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기업이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