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GA SMART'는 2016년 구축된 영업지원시스템으로 시스템 구축 이래 비용 및 디지털 전문 인력 부족 등의 이유로 소규모의 유지보수만을 수행해왔다. 이에 DGB생명은 자체 인력으로 구성된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시스템 오류에 상시적으로 보완 및 대응할 수 있도록 동 시스템을 고도화함으로써 디지털 역량을 강화했다. 이에 따라 외부 전문 개발업체를 통한 시스템 고도화 비용과 비교해 약 10억원 정도의 비용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한 업그레이드 사항은 청약 입력 단계의 UI/UX 개선이 대표적이다. 이에 따라 ▲청약 입력 간소화 ▲고객 동의 프로세스 간소화 ▲선심사 기능 추가를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이 강화됐을 뿐 아니라 영업 효율성 극대화도 기대된다.
DGB생명은 연말까지 수금관리, 모바일시스템 등의 개선 작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DGB대구은행 및 DGB데이터시스템과의 원(ONE)DGB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전략적 협업도 진행하고 있다.
DGB생명 김성한 대표는 "DGB금융그룹은 핵심 계열사인 DGB대구은행을 중심으로 디지털 금융서비스 통합에 박차를 가하는 동시에 자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외부 의존도를 낮추고 있다"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디지털 금융서비스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DGB생명은 업무 전반에 걸쳐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이루기 위해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 처리하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구축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부분적인 업무 자동화에서 다양한 업무와 기술, 범위로 RPA를 확산하고 내재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이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한편 디지털 상시 적용 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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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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