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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플러스 애플, '목숨' 소재로 마케팅?···소비자들 '불편'

이슈플러스 일반

애플, '목숨' 소재로 마케팅?···소비자들 '불편'

등록 2023.09.20 13:46

김선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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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이 소비자의 죽음을 마케팅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사진=애플 유튜브 광고 캡쳐애플이 소비자의 죽음을 마케팅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사진=애플 유튜브 광고 캡쳐

애플이 소비자의 죽음을 마케팅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19일(현지시간) 업계에 따르면 최근 미국 정보기술(IT) 매체 더버지는 '애플이 지속적으로 우리의 죽음을 마케팅으로 활용한다'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애플 마케팅을 비판했다.

더버지는 "애플이 애플워치의 SOS 기능으로 사고 방지가 가능하다고 광고를 하고 있는데, 이는 소비자를 불편하게 만들고 무엇보다 죽음에 대한 인간의 두려움을 이용해 제품을 판매하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최근 몇 년간 애플은 애플워치가 없으면 물에 가라앉는 차에서 익사하거나, 쓰레기 압축기에 갇히거나, 얼음 호수에 빠진 후 저체온증을 겪을 수 있다는 광고 메시지를 활용했다.

이같은 메시지는 최근 '아이폰15' 발표 행사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났고, 이번엔 애플워치뿐 아니라 아이폰에까지 '죽음 마케팅'을 활용했다는 지적이다.

특히 이렇게 공포를 야기하는 방식은 제품을 사용해 건강을 개선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줬던 과거 광고들과는 극명하게 대조를 이룬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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