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3℃

  • 인천 3℃

  • 백령 5℃

  • 춘천 -2℃

  • 강릉 3℃

  • 청주 1℃

  • 수원 1℃

  • 안동 -4℃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2℃

  • 전주 1℃

  • 광주 1℃

  • 목포 5℃

  • 여수 7℃

  • 대구 1℃

  • 울산 5℃

  • 창원 4℃

  • 부산 7℃

  • 제주 6℃

유통·바이오 에이블씨엔씨, 3분기 영업익 2배 '껑충'···"온오프라인 고른 성장"

유통·바이오 패션·뷰티

에이블씨엔씨, 3분기 영업익 2배 '껑충'···"온오프라인 고른 성장"

등록 2023.11.14 09:05

윤서영

  기자

공유

사진=에이블씨엔씨 제공사진=에이블씨엔씨 제공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1.4% 증가한 653억원을 기록했다.

에이블씨엔씨가 올해 3개 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유지하고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이어갈 수 있었던 건 국내와 해외 등 온오프라인 채널의 성장세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3분기 기준 에이블씨엔씨 전체 매출의 57%를 차지하고 있는 해외 채널은 성장세가 지속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K-뷰티의 불모지로 여겨졌던 유럽에서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1.1% 증가했다.

국내 오프라인 채널의 3분기 매출은 멤버십 확대와 점포 리뉴얼 등을 통한 꾸준한 매장 경쟁력 강화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0% 늘었다.

온라인 채널의 경우 6개 주력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자사 공식몰 '에이블샵'이 론칭 1년 3개월여 만에 전체 온라인 매출의 약 28%를 차지하며 신규 및 충성 고객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에이블씨엔씨는 엔데믹 이후 중국 외 일본, 동남아 등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 재개로 뚜렷해진 국내 화장품 업황 회복세가 지속적인 실적 상승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유정 에이블씨엔씨 대표는 "글로벌 시장 공략의 폭을 지속 확대하고 주력 브랜드를 중심으로 전 채널에서 소비자와 접점을 넓혀가며 지속적인 미래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양적, 질적인 성장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