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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경영 KB국민카드, KCGS 'ESG평가 우수상' 수상

ESG경영 투명경영

KB국민카드, KCGS 'ESG평가 우수상' 수상

등록 2023.11.24 13:47

수정 2023.11.24 13:48

이수정

  기자

KB국민카드 이해정 부사장(오른쪽)과 한국증권금융 윤창호 대표이사가 24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3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KB국민카드 이해정 부사장(오른쪽)과 한국증권금융 윤창호 대표이사가 24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3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한국ESG기준원(KCGS)의 ESG평가에서 2021년에 이어 두 번째로 금융회사 지배구조 우수기업 부문을 수상했다. 평가 등급은 5년 연속 A 이상을 획득했다.

KB국민카드는 KB국민카드는 적극적으로 ESG 경영을 통해 자본시장의 지속가능 성장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특히 기후변화 리스크를 경영전략 및 내부통제에 체계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이사회와 경영진 차원 노력과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ESG 성과지표 마련 및 정보보호 거버넌스 고도화 시스템 구축, 건전한 보상체계의 수립 및 운영 등 효과적인 ESG 경영을 위한 거버넌스 정비를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금융회사 지배구조 평가 5년 연속 'A'이상 등급 획득 및 금융회사 지배구조 우수기업에 선정된 것을 뛰어넘어 앞으로도 이사회 구성원과 경영진 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투명한 지배구조의 모범 사례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사회, 고객, 임직원, 주주 등 이해관계자 모두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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