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행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신한은행을 차별적 '고객몰입 조직'으로 변화시키겠다고 강조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고객몰입을 위한 실질적 변화가 필요하다"며 "고객의 자산과 경험,모두를 아우르는 분석에 기반해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일에 힘쓰고 궁극적으로는 고객의 새로운 가치창출과 고객만족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도움이 필요한 고객에게는 상생의 손길을 내밀고 보이스피싱과 같은 금융사기로부터 고객들을 보호하며 보다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소비자보호, 내부통제를 펼쳐야 한다"며 "신한만의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하자"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끊임없이 변화할 미래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타업종과의 적극적인 연결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하고,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 행장은 "'말이나 이론보다는,진실하고 성실하게 힘써 행하라'는 뜻의 무실역행(務實力行)의 마음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2024년엔 고객을 향한 진심이 담긴 행동으로 신한의 저력을 보여주자"고 강조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2024년 조직 개편을 통해 고객만을 바라보는 솔루션 조직 '영업지원부문'을 신설하고 흩어져 있는 사업영역을 고객중심으로 재정렬했다. 이를 통해 데이터 기반 고객 분석으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솔루션은 신설된 '채널 부문'을 통해 고객이 가장 편한 채널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영업추진 1·2·3·4그룹도 신설해 본점과 영업조직 전반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현장 영업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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