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유통·바이오 BBQ, 코스타리카 매장 오픈···"중남미 시장 공략 강화"

유통·바이오 식음료

BBQ, 코스타리카 매장 오픈···"중남미 시장 공략 강화"

등록 2024.02.07 11:11

황예인

  기자

공유

산호세 차이나타운에 'BBQ 차이나타운(China Town)점' 열어치킨과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다양한 한국메뉴 선보여

자료=BBQ자료=BBQ

BBQ가 지난해 이어 코스타리카에 매장을 추가 오픈했다. 중남미 시장 내 확장 속도를 높이려는 취지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코스타리카 수도 산호세(San Jose) 차이나타운에 'BBQ 차이나타운(China Town)점'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산호세 차이나타운은 중국 현지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 및 식료품점이 있어 관광객 발길이 끊이지 않는 지역이다. 인근에 코스타리카 국립 박물관과 국립극장 등 관광 명소 때문에 유동인구가 많다.

차이나타운점은 182㎡(55평) 규모의 BBQ 빌리지 타입이다. 현재 황금올리브 치킨, 양념치킨 등 치킨 메뉴를 비롯 로제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다양한 K-푸드를 함께 판매하고 있다.

특히 인근 산호세 국립대 학생과 직장인을 겨냥해 점심으로 간단하게 치킨을 즐길 수 있는 '런치콤보'가 인기다. 코스타리카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런치콤보는 순살 치킨 6조각과 감자튀김, 콜라로 구성됐다. 치킨은 황금올리브 치킨, 시크릿양념 치킨, 극한왕갈비 치킨 등 13종 중 선택할 수 있다.

BBQ 관계자는 "코스타리카에서만 선보이고 있는 런치콤보 세트는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많아 반년도 안된 시점에 3호점을 열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 현지 특징에 맞춰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