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컨퍼런스는 '여성의 커리어 성장과 네트워킹을 위한 멘토링'이라는 주제로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진행됐다. 행사는 명사 특강, 세계 여성의 날 기념행사, 패널 토의, KB 로즈 어워드(Rose Award) 시상식, KB 위시(WISH) 멘토단 출범식 등으로 구성됐다.
KB 로즈 어워드는 양성평등 조직문화에 기여한 남·여 직원 각 1명에게 시상되는 상으로, 이번에는 김한용 장기부산보상센터 센터장(남)과 김미영 자동차업무파트 대리(여)가 수상했다.
또 여성 직원의 경력 및 리더 역량 개발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KB 위시 멘토단'이 출범해 멘토와 멘티 각 20명이 4개월간 함께 활동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은 이외에도 여성 중장기 인재 육성 로드맵, 육성 체계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난임 휴가·휴직 제도, 임신기 근로 시간 단축 제도, 직장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성별 다양성 확대와 양성평등 조직문화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본욱 대표이사는 "차별과 불공정 관습을 제거하고 KB손해보험의 가치를 실천하는 직원들의 공로를 치하한다"며 "임직원 모두가 상호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병현 기자
bottle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