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지는 STS개발이 진행 중인 '아너폴리스' 개발의 일부다. 아너폴리스는 KTX진주역 인근 약 8만6700㎡를 조성하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이다. 시외 및 고속버스 터미널, 터미널 복합쇼핑몰, 테마형 스트리트몰, 아너스 웰가 진주 등이 함께 조성된다.
아너폴리스는 도보권 내 29개 시내버스 노선이 위치하고 시외고속버스터미널도 이전 예정이며, 경전선·남부내륙철도(예정)·KTX 진주역 및 사천공항을 이용할 수 있어 교통환경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시외고속버스 터미널과 함께 조성되는 '터미널 복합쇼핑몰'은 연면적 약 9만9,000㎡의 규모로 경남을 대표하는 최대규모의 특수영화관, 컨벤션, 패션, 엔터테인먼트, 뷰티, F&B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또 바로 옆 약 1만5,200㎡의 규모 '테마형 스트리트몰'은 스트릿댄스와 버스킹 등의 공연이 펼쳐지는 차없는 거리, 다채로운 공연을 즐기는 광장, 야외에 펼쳐진 이국적인 테라스 등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꾸며진다. 이외에 직주근접성, 학군 등도 잘 갖췄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아너스웰가 진주' 입주민들은 이같은 생활인프라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9층 4개 동 전용 84~115㎡ 총 84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지난해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아파트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서승범 기자
seo6100@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