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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MZ가 1년에 옷을 15번 주문한다는 '이곳'

라이프 기획연재 친절한 랭킹씨

MZ가 1년에 옷을 15번 주문한다는 '이곳'

등록 2024.05.30 17:13

수정 2024.06.03 13:54

이석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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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가 1년에 옷을 15번 주문한다는 '이곳' 기사의 사진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것으로 알려진 MZ세대들은 옷을 어디서 구입할까요?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의 'MZ세대 패션 앱 트렌드 리포트 2024'에 따르면 패션 제품 구매 시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MZ세대는 33.1%입니다.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다는 MZ세대는 오프라인의 2배가 넘는 66.9%로 조사됐습니다.

다른 세대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들의 스마트폰에는 평균 2.8개의 패션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MZ세대들은 최근 3개월 사이에 어떤 패션 플랫폼을 이용했을까요?

MZ가 1년에 옷을 15번 주문한다는 '이곳' 기사의 사진

가장 많은 MZ세대가 최근 3개월 내에 이용한 패션 플랫폼은 무신사로, 응답률이 53.1%에 달했습니다.

에이블리, 지그재그, 크림, 29㎝, W컨셉, SSF SHOP, LF몰, 브랜디, 하이버 등의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기간을 조금 길게 잡아서 최근 1년 사이 구매 빈도가 가장 잦았던 패션 플랫폼은 어디일까요?

MZ가 1년에 옷을 15번 주문한다는 '이곳' 기사의 사진

최근 1년간 MZ세대들이 가장 자주 구매한 패션 플랫폼은 에이블리입니다. 평균 15,2회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두 번째로 자주 이용한 패션 플랫폼은 지그재그로 구매 횟수는 14회로 집계됐습니다. 29㎝가 평균 13회로 뒤를 이었습니다.

최근 3개월간 이용률이 가장 높았던 무신사는 1년간 구매 빈도에서는 10.6회로 네 번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평균 8.8회의 구매 빈도를 기록한 크림은 5위에 올랐습니다.

구매 빈도가 높다고 지출액도 높지는 않을 텐데요. 1회 구매 시 지출액이 가장 큰 패션 플랫폼은 어디일까요?

MZ가 1년에 옷을 15번 주문한다는 '이곳' 기사의 사진

MZ세대가 한 번 구매할 때 가장 큰 금액을 지출한 패션 플랫폼은 크림입니다. 크림을 이용한 MZ세대들은 1회당 평균 18만8300원을 썼습니다. 크림에서 지출액이 큰 것은 유명 브랜드의 한정판을 많이 취급한다는 특징과,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높게 형성된 신발의 구매 비중이 다른 플랫폼보다 높았기 때문으로 분석됐습니다.

29㎝가 11만2700원으로 2위, 무신사와 지그재그는 각각 9만6900원, 6만7200원으로 3위와 4위를 차지했습니다.

1년간 구매 빈도가 가장 높았던 에이블리는 1회당 지출이 5만5200원으로 5위를 기록했습니다.

MZ세대들이 많이 이용하는 패션 플랫폼을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각자의 취향과 상황에 맞게 쇼핑을 즐기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MZ세대들의 패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이번 순위에 포함된 곳들을 둘러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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