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강경태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선가, DF 외 일반 디젤 엔진 수익성 향상, 2025년 이후 비선박엔진 부문의 성장성을 고려해 매수해야 할 구간"이라며 "국내 선박 엔진 제조사의 피인수 이후 크랭크샤프트 조달 문제가 거론되고 있지만, 걱정하기는 아직 이르다"고 말했다.
한화엔진의 2분기 실적은 별도 매출액 28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2.6% 증가, 영업이익은 188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40.4% 성장하며 업이익률은 6.5%으로 추정했다. 컨센서스와 비교해 매출액은 7.6% 상회, 영업이익은 41.0% 상회한다.
강 연구원은 "2분기에 선박엔진 사업부 매출로 인식한 엔진 인도 수량 32대 중 LNG운반선과 컨테이너선 대부분이 DF 엔진을 채택한 호선들인 점을 감안해야 한다"며 "2분기에 인도한 엔진들 중 DF 비중이 50% 이상일 것이며, 6%대 영업이익률을 유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고객사 전체의 선박 인도 일정을 재점검해 엔진 인도 수량을 조정했고, 2025년 별도 매출액과 영업이익 추정치를 12.1%와 12.7% 상향한다"며 "무상보증 기간(1년 내외)이 끝나고 2025년부터 DF 엔진의 유지보수 매출이 발생하면 추가 상향 여지가 있다"고 덧붙였다.
뉴스웨이 류소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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