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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한진, 택배기사에 '목걸이형 선풍기' 선물···'ESG경영' 강화

산업 항공·해운

한진, 택배기사에 '목걸이형 선풍기' 선물···'ESG경영' 강화

등록 2024.07.18 10:41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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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이 전국 42개 지점 소속 한진택배 기사 약 1만1000명에게 '목걸이형 선풍기'를 지급했다. 사진=한진 제공한진이 전국 42개 지점 소속 한진택배 기사 약 1만1000명에게 '목걸이형 선풍기'를 지급했다. 사진=한진 제공

한진이 여름철 택배종사자 근로환경 개선활동의 일환으로 전국 42개 지점 소속 한진택배 기사 약 1만1000명에게 '목걸이형 선풍기'를 지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택배기사가 배송 업무에 집중하도록 함으로써 소비자에게 편안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다.

한진 측은 궂은 날씨에도 최전선에서 뛰는 택배기사가 업무에 방해받지 않으면서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택했다고 설명했다.

기존에도 한진은 택배기사 근로환경 개선과 상생활동의 일환으로 여름철엔 보냉가방, 보냉용품, 음료 구매를 위한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해왔다. 또 겨울철엔 배터리가 내장된 충전식 손난로 등을 나눴다. 아울러 2021년부터 택배기사를 위한 '찾아가는 건강검진 서비스'를 시행해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를 만드는 데 신경을 기울였다.

한진 관계자는 "장마와 폭염 기후에도 택배 종사자는 소비자 만족을 위해 최전선에서 뛰고 있다"며 "이들이 배송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근로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등 ESG경영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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