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상반기 금액 기준으로 점유율 28.8%를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1위를 지켰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 19년 연속 1위 달성에 한 걸음 다가섰다.
삼성 TV의 흥행은 AI 신제품을 비롯해 2500달러 이상과 초대형 TV, 네오 QLED, OLED 등 프리미엄 상품 판매 전략에서 비롯됐다는 게 회사 측 진단이다.
수량 점유율에서도 삼성전자는 18.3%를 달성하며 1위를 차지했다.
2500달러 이상의 프리미엄 시장에선 52.8%의 점유율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유지했고, 가장 경쟁이 치열한 1500달러 이상 시장에서도 QLED TV 판매 호조에 힘입어 52.8%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은 29.6%를 점유했다. 80형 이상 제품 점유율은 33.5%에 이른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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