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3일 월요일

  • 서울 1℃

  • 인천 2℃

  • 백령 4℃

  • 춘천 -2℃

  • 강릉 1℃

  • 청주 3℃

  • 수원 1℃

  • 안동 2℃

  • 울릉도 5℃

  • 독도 5℃

  • 대전 3℃

  • 전주 4℃

  • 광주 4℃

  • 목포 4℃

  • 여수 4℃

  • 대구 4℃

  • 울산 4℃

  • 창원 4℃

  • 부산 3℃

  • 제주 6℃

금융 교보라이프플래닛,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전년比 3배 성장

금융 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전년比 3배 성장

등록 2025.01.13 14:22

이지숙

  기자

공유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이하 교보라플)은 지난해 실적 마감 결과 연간 기준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교보라플의 지난해 실적은 2023년 대비 3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교보라플은 지난해 김영석 대표이사 취임과 함께 4대 핵심 과제를 중심으로 중장기 사업 전략인 '라이프플래닛 리부트'을 수립하고 성장을 위한 토대 마련에 전력을 다했다. 그 결과 보장성 보험 판매가 크게 증가했고 건당 보험료도 전년 대비 40% 이상 높아졌다.

또한, 지난해 누적 보험 계약 유지율도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하며 13회차 기준 92%의 높은 유지율을 기록했으며 고객의 보험료 미납으로 계약 효력이 상실되는 보험 비율도 생명보험사 중 가장 낮은 수준을 유지했다. 보장성 보험의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고객 계약의 질적 성장까지 갖춘 것이다.

이 외에도 교보라플의 헬스케어 플랫폼인 '라플레이'도 리뉴얼 오픈 후 누적 월간활성이용자(MAU) 100만을 돌파했고, 회원 수도 20만을 넘으며 핵심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라플레이'에서 걷기나 각종 미션으로 획득한 포인트는 교보문고에서 사용이 가능해 앱테크 열풍 및 한강 작가의 노벨상 수상과 함께 큰 인기를 모으며 애플 앱스토어 금융 부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김영석 교보라플 대표이사는 "작년 한 해 디지털 마케팅의 효율을 개선하고, 제휴 채널을 확대하는 등 더 많은 고객이 교보라플 상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면서 "옴니채널을 통해 고객의 보험 가입 과정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고객 트렌드를 맞춰 적시에 출시한 치매간병보험 인기 덕분에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라플은 2028년 손익분기점(BEP) 달성을 위해 올해 경영 목표를 작년보다 3배 이상의 성장으로 잡았다. 이를 위해 생성형 AI 기반의 옴니채널 세일즈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고, 상품 라인업도 추가로 보강한다.

브랜드도 전면 리뉴얼하고 달라진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개선한다. 이 외에도 고객이 혼자서도 부담 없이 보험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