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화재 발생 직후 일 평균 200여 명의 복구인력을 투입했다. 현장 중심의 신속한 복구 작업을 진행하며 해당 지역의 통신 시설을 정상화했다.
이후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지속적인 현장 점검을 시행 중이다. 특히 산불 피해 지역의 고객 체감 품질 향상을 위해 집중 모니터링도 실시하고 있다.
황경희 KT 대구‧경북 NW운용본부 본부장은 "앞으로도 산불 피해 지역에 안정적인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재난에 강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완성하고 정교한 재난 대응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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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박새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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