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복원이 아닌 미래의 초석···우지 라면 부활우지·팜유 '골든블렌드' 적용···프리미엄 라면 강화
4일 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지난 3일 서울 중구 보코서울명동 호텔에서 신제품 '삼양1963' 출시 발표회를 열고 60여 년 전 출시된 삼양라면의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차세대 라면을 공개했다.
우지사건이 발생한 1989년 11월 3일로부터 정확히 36년 되는 날 제품을 공개해 의미를 더했다. 삼양식품은 우지라면을 통해 삼양식품의 정통성 계승과 기술 혁신의 의지를 내비쳤다.
새롭게 출시된 '삼양1963'은 삼양브랜드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미식 라면이다. 과거 삼양라면 제조 레시피의 핵심이었던 우지를 활용해 면의 고소한 맛과 국물의 깊은 맛 등을 한층 높여 차별화된 풍미를 구현했다.
삼양식품은 이번 신제품에 1960년대 라면 유탕 처리 방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적용했다. 동물성 기름 우지와 식물성 기름 팜유를 황금 비율로 혼합한 골든블렌드 오일로 면을 튀겨 고소한 향과 감칠맛을 강화했다. 골든블렌드 오일은 면의 맛을 살리는 것과 동시에 조리 시 면에서 용출되어 면과 육수가 조화를 이루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액상스프와 후첨분말 후레이크를 적용해 원재료의 풍미도 극대화했다. 사골육수로 면에서 우러나온 우지의 풍미를 높여 깊은 맛을 더하고, 무와 대파, 청양고추로 깔끔한 뒷맛과 얼큰함을 강조한 국물을 완성했다.
후레이크는 큼직한 크기의 단배추, 대파, 홍고추로 구성해 풍부한 식감과 감칠맛을 더했다. 특히 동결건조공법에 후첨 방식을 적용해 재료 본연의 맛과 향, 식감이 오래 유지되도록 했다.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은 "'우지'는 삼양라면의 풍미를 완성하던 진심의 재료로 정직의 상징이자 삼양식품이 추구해 온 '진정한 맛의 철학'이었다"며 "삼양1963은 과거의 복원이 아니라 미래를 위한 초석으로 한국의 미식 문화를 세계로 전파하는 글로벌 식품 기업이 되었지만,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또 한 번의 혁신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다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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