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 논란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 '백기'···"개선 검토" 대한항공이 정부의 압박에 백기를 들었다. 주무부처 장관을 비롯해 당정이 십자포화를 퍼붓자 논란이 거세지던 '마일리지' 제도개편에 대해 개선 대책을 내놓기로 한 것이다. 하지만 일각에선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춘 마일리지 제도 개편에 정부가 과도하게 간섭하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대한항공은 "마일리지 제도개편에 대한 고객들의 불만 의견을 수렴해 전반적인 개선 대책을 신중히 검토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
마일리지 논란 대한항공 '마일리지' 논란···원희룡 "프로모션 못할망정"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개편안에 대해 "고객들에 감사 프로모션은 못할망정 불만을 사는 방안을 내놓았다"며 거세게 비판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원희룡 장관은 이날 건설현장 불법행위 근절 간담회를 마친 이후 기자들과 만나 "대항항공은 코로나 때 고용유지 지원금과 국책 금융을 통해 국민들의 성원 속 생존을 이어왔다"며 "폭발적 항공 수요로 수익 구조를 개선하겠다는 것은 이해하나 마일리지는 경쟁 체제 속 고객 확보를
마일리지 논란 대한항공 마일리지 논란 따져보니···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공제 기준이 '지역'에서 '운항거리'로 변경되는 것을 놓고 논란이 가열되고 있다. 장거리 노선의 보너스 항공권에 대한 공제 폭이 늘어나면서 마일리지 혜택이 쪼그라들게 됐다는 비판이다. 이에 회사 측은 더 많은 승객들이 마일리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타 항공사와 비교해도 공제율이 낮다며 진화에 나섰다. 17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오는 4월부터 마일리지 공제 기준을 지역에서 운항거리로 바꾸는 스카이패스 제도 개
마일리지 논란 원희룡 질타하자···대한항공, 마일리지 좌석 확대 검토 대한항공이 마일리지 개편안에 대한 고객 불만을 잠재우기 위해 마일리지로 구매하는 보너스 좌석 규모를 확대한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보너스 좌석 비중을 기존 '전체 좌석의 5% 이상'에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보너스 좌석의 구체적 비중은 국토교통부와 협의 중인 단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대한항공은 국토부와 보너스 좌석을 예약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배정하기로 협의하고, 전체 좌석의 5%가량을 보너스 좌석으
마일리지 논란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에 정치권도 질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개편안에 대해 "역대급 실적을 내고도 고객은 뒷전"이라고 비판했다. 원 장관은 16일 페이스북을 통해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안은 고객들이 애써 쌓은 마일리지의 가치를 대폭 삭감하겠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원 장관은 "국민들에게 항공사 마일리지는 적립은 어렵고 쓸 곳은 없는 소위 빛 좋은 개살구"라며 "코로나로 지난 3년간 쓸 엄두조차 못 냈다"고 꼬집었다. 이어 "마일리지 사용 기준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