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은 다큐멘터리·건축·예술 사진 분야 사진가를 지망하는 사람들에게 사진을 보다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커리큘럼은 총 15주로 다큐멘터리 사진의 이론과 실습, 건축과 공간 사진의 다양한 구도와 컨셉, 현대사진의 이해 등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포트폴리오 제작과 1박2일 워크숍을 통해 서로의 감상과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그 밖에도 참가자들은 후지필름 행사 우선 참여, 제품 대여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X-아카데미 1기’는 후지필름 프리미엄 카메라 라인업 X시리즈로 작업을 하고 있는 X-포토그래퍼 3인의 강의로 진행된다.
세계 오지를 사진으로 담는 유별남 작가, 건축·도시·공간의 매력을 사진과 영상으로 작업하는 임준영 작가,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무너뜨린 판타지 사진으로 주목 받는 광모 작가가 강사진으로 나선다.
후지필름 X-아카데미는 사진가가 되고자 하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1~22일 후지필름 코리아 홈페이지를 참고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오는 28일 발표할 예정이며 강좌는 9월11일부터 내년 1월11일까지 총 15주간 서울 대치동 섬유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료는 30만원이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sliz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